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암의 원인은 만성염증이다

암의 원인은 만성염증이다

암에 걸리면 고통스럽게 살다가 죽는다. 본인과 가족에게 고통을 주지 않고 건강한 삶을 이어가고 싶다면 나쁜 생활 습관과 나쁜 음식은 절대로 피해야 한다.

암은 세포의 돌연변이다.
돌연변이가 되려면 DNA 복제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된다. DNA 복제가 자주 일어나면 돌연변이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DNA 복제 과정에 문제를 일으키는 물질을 발암물질이라고 부른다.
즉, 암에 확실하게 걸리는 방법은 만성 염증을 일으키는 습관을 통해 DNA 복제를 자주 일으키고 이 과정에 발암물질을 투입하는 것이다.

만성염증은 우리 몸에 감염이 생겼거나 과한 스트레스, 술·담배, 수면부족,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면 발생한다. 달달하고 태운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에 만성염증을 일으키고 암에 더 가깝게 다가가게 될 것이다.

흡연은 폐암을 유발한다.

국내 사망원인 1위는 암인데, 암 중에서 사망률이 가장 높은 부동의 1위폐암이다.
폐암의 5년 생존율은 30%대로 알려진다. 다른 장기로 전이된 4기 이상 말기 폐암은 5년 생존율 8.9%로 떨어진다.
폐암의 가장 큰 원인은 흡연이다.
금연 하면 5년 후부터 폐암 발생 위험이 감소하고 10년이 지나면 절반으로 떨어진다. 15년 금연하면 비흡연자의 1.5 ~ 2배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따라서, 가장 확실하게 나와 가족의 인생을 조질 수 있는 방법은 흡연을 멈추지 않는 것이다.

탄 음식은 암을 유발한다.

탄 고기는 1군 발암물질 벤조피렌을 만들어 낸다. 삼겹살은 피해야 할 음식이다. 먹는 벤조피렌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연기다. 폐포는 소화기관만큼 분해 능력이나 재생력이 높지 않다.
감자튀김은 고온에서 튀겨서 생성되는 발암물질 아크릴아미드를 만들어 낸다.
청량음료는 많은 양의 포도당과 과당이 함유되어 있어, 이런 당 입자가 혈관을 긁어서 만성염증을 만들어 내고 암의 먹이가 된다.
혈당을 올리는 맛있는 음식은 암 발생률을 높이고 암을 키운다고 보면 된다.
밤에 잠 들기 전에 꼭 감자튀김과 오리지널 콜라 한 잔을 한다면 죽기 전에 암 뿐만 아니라 당뇨 등 성인병으로 고통의 지옥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짠 음식은 암을 유발한다.

소금은 고혈압에도 해롭고 암을 유발한다.
특히 소금 섭취량이 많은 한국과 일본에 위암 발생률이 높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자기 전에 라면 한 사발을 국물까지 다 마신다면 암 KTX에 올라타게 될 것이다.

암을 유발하는 원인은 내 몸 속에 들어오는 물질 때문이다.
먹는 것을 조절하면 암이 싫어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오메가3, 등푸른생선, 들기름, 들깨, 견과류, 베리류, 브로콜리, 양배추, 다크초콜릿(적게) 등을 가까이 하는 것이다.
가공식품과 조미료를 덜 쓰고 최대한 원 재료의 모습 그대로 신선하게 먹는다면 암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
포도주를 포함한 모든 술은 한 잔도 해롭다.
음식을 하나하나 고르지 말고 달콤한 음식은 모두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피할 수 없다면 절반 이하로 줄이도록 노력하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