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에어프라이어 오일스프레이 추천

에어프라이어 오일스프레이 추천

오일 스프레이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다. 특히 에어프라이어에서 음식을 조리 할 때 기름을 바르면 훨씬 맛이 좋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오일을 뿌리는 방법으로 오일 스프레이가 주목 받고 있다. 간편하고 고르게 오일을 뿌려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필요한 양을 적게 사용하여 칼로리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시중에서 잘 나가는 오일 스프레이를 분석하여 추천할 만한 제품을 알아본다.

가정에서 사용하면 편리할 수 있지만 관리 편의성청결, 오일의 신선도 유지 측면에서 권하지는 않겠다. 잠시의 편안함을 위해 추가적인 물건수고를 감수하기보다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살림을 단순화하는 이득이 더 크다는 결론이다.

그래도 하나 사야겠다면, 아래의 제품을 추천한다.

오일스프레이를 사기로 마음 먹었다면 기능적으로 어떤 요소를 충족해야 하는지 먼저 파악해 보자.

돈까스처럼 표면이 울퉁불퉁하여 고르지 못한 음식에 오일을 골고루 바르는 방법은 기름에 푹 담구거나 브러쉬로 정성껏 솔질하는 것이다. 오일을 안개처럼 분사할 수 있다면 적은 기름으로도 완벽하게 도포할 수 있다. 오일스프레이를 쓰는 주된 이유다.
오일은 물보다 점도가 높기 때문에 일반 분무기 형태로는 미세한 분무가 어렵다.
공기압축 방식이나 압력용기 스프레이가 유리하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오일은 날린다.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으면 바닥이 미끌미끌 한 것과 같다. 이렇게 날린 오일은 오일스프레이의 노즐과 손잡이 등에 묻게 되고 자연스럽게 공기중의 먼지가 흡착하기 쉽다. 그리고 이렇게 표면에 묻은 오일은 금방 산패되서 냄새가 나기도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한 오일스프레이는 거의 없다.

유리그릇과 플라스틱 그릇에 기름이 묻었을 때 어떤 것이 더 잘 닦이는지는 자명하다. 시판되는 대부분의 오일스프레이는 플라스틱이다. 오일은 물처럼 건조되지 않으므로 오래 사용하면 노즐이 막히거나 안개분사가 제대로 되지 않고 물총처럼 일자로 날아 갈 수 있다. 뜨거운 물에 씻을 수 있는 유리스테인리스 또는 트라이탄 플라스틱 소재가 좋다. 노즐을 분해할 수 있는지도 체크하자.

미스토 오일스프레이
미스토 알루미늄 오일스프레이 더 알아보기 (클릭)

장점

  1. 펌프로 공기를 압축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라서 몇 번의 펌핑으로 균일한 분사가 가능하다.
  2. 에어로졸을 사용하지 않아 화학 물질에 노출되지 않는다.
  3. 리필이 가능하고 BPA가 없어 안전하다.
  4. 브러시드 알루미늄 소재라 디자인이 우아하다.

단점

  1. 펌프 할 때 기름이 새어 나오는 경우가 있다.
  2. 처음 사용 시 익숙해 지는데 시간이 걸리고, 처음과 끝에서 안개처럼 분사되지 않을 수 있다.
  3. 펌프 고장이 발생할 경우 해결이 어렵다.
  4. 90도로 세워서 사용해야 효과적인데, 대부분 오일스프레이의 불편한 점이다. 그릇이나 팬을 기울이는 것으로 해결 할 수 있다.

종합 평가

미스토 알루미늄 오일스프레이는 간편한 사용과 환경 친화적인 측면에서 장점이 있지만, 초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오일스프레이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미세한 분사에 강점이 있고 알류미늄이라 위생적이고 관리가 편리하다.

미스토 트라이탄 오일스프레이
미스토 트라이탄 오일스프레이

오일스프레이 용기를 사서 깨끗하게 닦아내고, 오일을 넣어 사용하고, 다시 분리해서 청소하고 관리하는 일은 번거롭고 살림에 복잡함을 더한다고 앞에서 언급한 바 있다. 오일스프레이를 추천하지 않지만 가격적인 부담을 감수할 수 있다면 압력용기 방식의 오일스프레이가장 현실적인 솔루션이다.

만토바 오일스프레이
만토바 오일스프레이

장점

  1. 스프레이 형태라 요리 시 필요한 만큼만 편리하고 균등하게 분사할 수 있다.
  2. 필요한 만큼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 비해 오일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3. 스프레이, 스트림, 드립 등 3가지 분사 방법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4. 스프레이의 기울임에 상관없이 균등하게 분사되므로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 사용 시 편리하다.
  5. 밀폐형이라 보관이 간편하고 넘어져도 오일이 흐르지 않는다.
  6. 노즐 뚜껑이 있어서 먼지 부착을 방지하여 위생적이며 사용 후 분리수거하면 되므로 사후관리의 필요가 없다.
  7. 다양한 맛 (오리지널, 레몬, 갈릭, 칠리, 트러플)이 제공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단점

  1. 세밀한 양 조절이 어려워, 노즐을 누르면 팍-하고 나올 수 있다.
  2. 분사 범위가 넓어 주의가 필요하다.
  3. 일반적인 오일 가격에 비해 비싸다.

종합 평가

분사 양 조절이나 사용법에 약간의 경험이 필요하지만 고품질의 올리브오일을 편리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라면 만족할 것이다. 오일스프레이를 굳이 사용하고자 한다면 위생적이고 관리의 부담이 없는 압력용기 방식을 추천한다.

청정원 올리브 오일스프레이
청정원 오일스프레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